고객지원 정책

고객지원 정책 안내

때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예전과 같은 성능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 상의 문제일수도 있고 어쩌면 프로그램이 더 이상 작동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것은 새로운 버전을 사용해야 할 때를 의미합니다.
이것이 오래된 SketchUp 버전에 대한 기술지원 종료 정책이 있는 이유 입니다.

#기술지원 종료가 무엇을 의미하나요?

기술지원 종료는 데스트톱 PC 또는 MAC에 설치된 모든 SketchUp 제품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술지원 종료” 시점이 도래하면 사용중인 제품이 “지원됨”에서 “지원되지않음”으로 상태가 변경됩니다.
‘기술 지원 종료’는 해당 버전의 출시 이후 3년이 되는 해 1월 31일부터 지원이 종료됩니다. 예를 들어, SketchUp 2024의 지원종료 날짜는 2027년 1월 31일입니다.

#기술지원 종료 정책이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SketchUp은 사용자에게 완벽한 제품 사용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는 다음을 의미 합니다.

  • 일관되고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제품 및 기능을 제공합니다.
  • 오늘날 실무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합니다.

기술지원 종료 정책은 지원 가능한 버전과 그렇지 않은 버전을 구분함으로써 지원 가능한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님께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가능한 버전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SketchUp은 현재 지원하는 버전을 항상 알려드립니다. 현재 사용중인 SketchUp 메뉴 중 ‘About SketchUp’ 메뉴에서 지원 가능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사용자는 스케치업 실행 후 Help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Mac 사용자는 SketchUp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버전의 SketchUp 버전에는 프로그램 이름에 연도가 포함되어 있으며, SketchUp의 버전 번호는 항상 스케치업이 출시된 연도로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버전의 고객 지원 종료 날짜는 표시된 연도로부터 3년 후 입니다.

따라서 SketchUp 2024의 고객지원 종료 날짜는 3년 후인 27년 1월 31일입니다.

※ 지원 종료 날짜는 최신 버전이 출시되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다양한 버전의 고객지원 종료 시점을 설명합니다.

스케치업 버전 고객지원 종료 시점
2021 또는 이전 고객지원 종료
2022 2025년 1월 31일
2023 2026년 1월 31일
2024 2027년 1월 31일

#현재 지원되지 않는 버전에서는 무엇이 안되나요?

지원되지 않는 버전의 SketchUp을 사용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상황이 예상 가능합니다.

  • 기본 SketchUp 기능 중 일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스케치업 익스텐션이 더 이상 의도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전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SketchUp 지원팀에 문의할 때, 지원 가능한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를 항상 요청받을 것이며, 기술지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지원되지 않는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기능

SketchUp의 모든 데스크톱 버전은 “웹 서비스”를 바탕으로 작동하며, 웹 서비스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스케치업 기능들을 통칭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SketchUp에 포함된 웹 브라우저 내에서 실행됩니다.

이전 버전의 SketchUp 버전에 내장된 웹 브라우저는 오래되어 업데이트 할 수 없으며, 사용할 때 서비스 품질과 보안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웹 서비스가 필요한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 버전에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3D Warehouse
  • Extension Warehouse
  • Add Location
  • Generate Report
  • Sefaira
  • Live Component
  • Trimble Connect

익스텐션과 지원되지 않는 버전

대부분의 스케치업 익스텐션 역시 내장 웹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SketchUp이 발전함에 따라 최신 버전에 최적화된 스케치업 익스텐션은 이전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지원 가능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나요?

SketchUp은 데스트톱 사용자가 지원 가능한 버전의 SketchUp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지원 가능한 버전의 SketchUp을 사용하면 모든 최신 기능 및 개선 사항에 액세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ketchUp을 최대한 안전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 제품 사용자 인지는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트림블 어카운트 포털(Trimble Account Portal, AMP)를 확인하십시오. 로그인 후 플랜 설정 메뉴에서 구독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SketchUp Free 제품만 확인된다면 체험판 버전을 사용 중이며, 구독 제품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독 제품 사용자가 아니신가요?

지원되는 SketchUp 데스트톱 소프트웨어 버전은 다음 구독 제품을 포함합니다.

  • SketchUp Pro
  • SketchUp Pro Scan
  • SketchUp Studio
  • SketchUp for Higher Education

컴퓨터에 제가 직접 SketchUp을 설치하지 않았으면 문제가 되나요?

SketchUp을 직접 설치하지 않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학교(또는 학원)의 컴퓨터실에서 SketchUp을 사용하는 경우
  • 제품 설치 및 라이선스를 중앙 컴퓨터에서 제어하는 대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 회사나 각 기관에 업데이트 가능한 최신 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스케치업 설치사양

Window용 MAC용
필수 소프트웨어 Windows 10
Windows 11
MAC OS 11+ (Big Sur)
MAC OS 12+ (Monterey)
MAC OS 13+ (Ventura)
MAC OS 14+ (Sonoma)
Chrome, Edge, Firefox QuickTime 5.0 Safari
.NET Framework 4.5.2 이상 ※ Boot Camp, VMWare, Parallels 환경 설치불가
권장사양 최소사양 권장사양 최소사양
하드웨어 CPU 2GHz 이상 1GHz 2.1GHz이상
혹은 M1 프로세서
2.1GHz
RAM 8GB 이상 4GB 8GB 이상 4GB
디스크 용량 2GB 이상 1GB 2GB 이상 1GB
그래픽카드 1GB 이상 512MB 1GB 이상 512MB
※ 그래픽카드는 OpenGL 3.1 이상을 지원해야 함
※ 32비트 윈도우 운영체제에는 설치 및 사용 불가
  • PipeModeler&DuctModeler

    체험판 라이선스 신청서

  • *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 취소